본문 바로가기

사랑해 마루♥

남양주 다산 쌀강아지 강아지 미용 방문기(feat-미용맡길때 팁)

728x90
반응형

강아지를 키운다면 미용은 필수로 해줘야하는 관리입니다 한동안 집에서 미용을 해줬었는데 시간도 그렇고 힘도 들고 무엇보다 전체미용시 6mm 만 남겨두고 밀어야 하는데 잘못해서 항상 완전 빡빡 밀어줬어요 빡빡미는것보다는 어느정도 남겨두고 미용하는게 좋다고 해서 그냥 요즘엔 맡기고 있습니다 

사실 이사오고 나서 예전 단골 미용실을 못가게 되어 이제 어느 미용실을 다녀야 하는지 아직 못정해서 주변 인근에 있는 곳들을 한 군데씩 돌아다녀 보고 있어요  

 

다산 쌀강아지 미용실

 

 

 

 

예약 후기

 

집에서 멀지 않은곳이라 예약하게 되었고 평점이 좋아서 선택했어요 

직장인이라 방문할수 있는 요일이 주말밖에 되지 않아 예약하기 위해 바로 전화를 드렸습니다

특이한게 신규나 기존고객(6개월이상 미방문)은 예약금 3만원을 먼저 입금해야만 예약이 확정되는 시스템이었어요

노쇼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같았어요 우선 예약금을 걸고 확정날짜를 잡고 시간은 가장 빠른 10시로 예약했죠 주차장이 있는지도 체크했어요

걸어가기엔 애매하게 멀었거든요 아무튼 달력에 표시해두고 예약날을 기다렸습니다

 

 

미용당일 방문기

 

 

처음 샵을 들어갔을때 분위기가 아늑하고 좋았어요 앉아서 대기하는 공간과 미용하는 공간이 나눠져 있는것도 좋았구요

10시에 딱 맞게 도착했는데 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아주셨고 원장선생님께서 아직 도착을 안하셔서 조금 대기해야한다고 했어요

 

  바닥에 돌아다니게 둬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마킹하는지 물어보셨고 매너밸트도 빌려주셔서 맘놓고 풀어뒀어요 도착해서 똥만 두번싸고 오줌도 싸고 호기심많게 돌아다니더라구요ㅋㅋ

 

 

시간이 있어서 샵을 둘러봤어요 선생님들 이력이 화려하시네요

 

 

개별공간도 보이네요 마루가 미용이 먼저 끝나면 다른 강아지들과 못섞여서 항상 따로 격리 시켜달라고 말씀드리는데 이런 공간이 있으면 뭔가 안심이 되요

시간이 조금 지나니 점점 한마리씩 강아지들이 도착했어요

 

 

잠시후 원장선생님이 도착하셔서 어떻게 미용할건지 어디 아픈덴 없는지 상담후 미용에 들어갔어요 상담시에 마루처럼 알러지 있고 그러면 화식 먹어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관심이 아주 많이 가서 설명을 열심히 해주시길래 열심히 들었습니다 무튼 미용을 들어가고 끝나고 연락주신다고 해서 근처 카페에서 여유롭게 커피 마시면서 기다렸어요

선생님들 분위기가 다들 여유롭고 친철하고 하셔서 안심이 되는 분위기였습니다

 

 

미용 후기

 

끝났다고 전화가 와서 바로 샵으로 갔어요 근처에 있어서 진짜 5분도 안되서 바로 갈수 있었던거 같아요  갔더니 아직 마무리가 안됐는지 덜끝났더라구요 기다린후 마루가 나왔는데 원장쌤께서 마루가 미용할때 순하다고 했는데 순하긴 한데 좀 집중을 못하고 어수선 하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 이런말은 처음인데 새로운 사실을 알게됐네요 

미용은 아주 깔끔하고 원하던 스타일로 나왔어요 요금은 6만 5천원인가 나왔는데 예약금에서 차감한 나머지 금액만 신용카드로 결재했죠 담번엔 예약금 안걸어도 되겠죠 

 

 

 

강아지 맡길때 전달사항

★ 적어가거나 종이에 출력해서 전달하면 좋다

 

나이/특징

 

11살/ 맡겼을때마다 미용사들이 순하다고함/7.3kg

 

몸무게에 따라서 미용금액이 달라지니 평소 체중이 어느정도 인지 체크해주세요
병원과 미용실의 체중계가 차이가 날수 있는데 마루는 어느 한 병원이 아니라 여러병원을 갈때마다 항시 7.3키로로 나와서  미용을 맡기면 어느정도의 금액이 나올지 예상할수 있기때문에 도움이돼요

 

질병

 

1.슬개골이 좋지않음

2.허리디스크로 인해 아팠던적이 있었음
3.알러지가 있어서 주사료외에 간식 안줌
4.어렸을때 부터 귓병을 꾸준히 치료 관리하고 있음

 

슬개골이나 허리디스크 때문에 집에서 미용을 시킬때도 너무 춥거나 너무 오래 시키지 않으려고 해줬었고 강아지를 세우는 자세를 가능한 안시키려고 했어요 이제 노령견이라 미용맡길때 주의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이었어요

어느 미용실에서 가끔 강아지가 좋아해서 간식같은걸 주시는 선생님도 계셨는데 마루가 알러지가 있어서 너무 감사하지만 주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어요 ㅜ

 

 

요청사항

 

1.전체 6mm 컷, 발은 닭발로 올려주세요, 얼굴은 지금 상태로 짧게 다듬어주세요
2.발톱은 최대한 무디고 둥글둥글하게 부탁드려요

 

 

미용이끝나면

 

다른아이들과 어울리기 어려우니 따로독립시켜 주시고 연락주시면 곧 바로 픽업가겠습니다

사교성이 없어서 본인은 다른강아지들 한테 찝적거리는데 다른강아지가 관심을 가지면 싫어하더라구요 미용끝나면 같은 공간에 같이 있는게 불안해서 혹시 모를 사고방지와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려고 요청드리고 있어요

 

 

 

 

 

미용사와 상담 후 미용이 들어가는데 막상 어떤 설명을 하자면 전하려고 했던 말을 까먹거나 빼놓고 얘기하고 맡겨버린 경험이 많아요 또 저뿐만 아니라 미용사분들도 다음스케쥴로 바쁘기때문에 전달사항을 표로 잘정리해서 종이형태로 전달해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전하려고 했던 사항을 모두 전달할수 있고 만족스러운 미용 결과에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또  강아지의 평소 상태와 특이사항을 잘 체크해서 전달하는것은 보호자들의 몫이니까  전달 해야만 하는 사항은 꼭 미용전 전달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