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해 마루♥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하는 강아지 관리법

728x90
반응형

벌써 5월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요

곧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면서 뜨거운 날씨와 더불어 비도 오고

습해지겠죠ㅜㅠㅠ  마루는 귀가 덮여있어서 귀도 안 좋고 피부도 안 좋아서 

특히 여름은 아주 신경을 많이 써줘야 했었어요

 

강아지 여름철로부터 관리해 주는 방법에 대해 말해볼까 해요

 

우선은

 

강아지 쿨매트 깔아주기

 

쿨매트에도 종류가 있는데 제가 첨에 썼던 건 대리석으로 된 쿨매트였어요

쓰다가 너무 무겁고 크고 집에 비해 또 여름 지나면 애물단지여서 팔아버렸어요

그리고  지금까지는 아르르 여름용 소재 방석 깔아주고 잘 쓰고 있었는데 

요즘 벌써 아직 6월도 안 됐는데  덥더라고요

그렇다고 에어컨 틀어주기엔 애매한 기온이고

또 인위적인 바람이 별로였어요

그래서 여름을 맞이하기 전 다시 쿨매트 주문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이 나는 강아지들을 위해 여름에 

쿨매트 하나씩은 무조건 있어야 돼요

 

 

 

 

 

뜨거운 한낮은 피해서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 산책시키기

눈도 보호해주려고 썬캡도 샀어요 ^^

 

사람도 가장 더운 시간에 오래 걸으면 힘들잖아요 

강아지는 우리의 몇 배 힘들겠죠 

저도 잘 모르고 한낮에 산책시켰었는데

혀를 정말 길게 빼고 헥헥대고 물도 평소보다 많이 마시고 

집에 가서 기절하듯이 쉬더라고요

열사병 걸릴 수도 있어서 가급적 아이들은 

해가 지고 난 뒤 산책 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이른 아침에 선선할 때도 좋아요 

 

TIP! 한 여름 철에는 아스팔트 도로를 가급적 밟게 하지 않거나 어쩔 수 없다면 

일회용 신발로 강아지의 발바닥을 화상으로부터 보호해 주세요

 

미용으로 관리해 주기

 

제가 셀프미용을 해줬을 당시 마루가 더울 거 같아서 항상 빡빡 밀어줬었는데요

애견미용실에서 강아지 털을 완전 빡빡 밀어주는 게 좋지 않다고 그러더라고요 

강아지 털이 뜨거운 외부 열을 차단하는 역할도 하고 또 에어컨이나 선풍기바람에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 진드기나 모기에게 물릴 확률도 높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한 달 또는 한달 반 주기로 5mm 컷으로 전체 미용시켜 줍니다

 

실내 적정 온도 유지시켜 주기

 

정말 더울 땐  집밖으로 나가지 않아요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틀고 누워있으면 천국이잖아요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긴 하지만 더위에 취약한 강아지를 위해

선풍기로도 역부족인 날이 오면 에어컨으로 쾌적한 온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모기, 외부기생충 예방해 주기

 

무더운 날씨에 함께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벌레들이 있죠

모기는 살충제나 모기퇴치기를 사용해 주고 심장사상충 주기 잘 챙겨서 

약을 급여해 줍니다 그리고 산책 시 붙어올 수 있는 진드기 예방을 위해

가급적 잔디나 풀에 가까이 가지 않고 프런트라인도 발라주고요

 

보호자분들도 여러 가지 방법들로 강아지 관리를 위해 힘써주고 있겠죠?

항상 내가 하는 방법이 맞는지 끊임없이 알아보고 관리해 주는 보호자분들이 있기에 

이번 여름도 무사히 너무 힘들지 않게 잘 넘겼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